솔루션 > ERP
생산관리, 물류관리, 회계관리, 인사관리 등 기업에서 중심이 되는 업무들이 단위 별로 전산화되고 각 단위가 다시 통합 세분되며 종이 없는 사무실을 구현 하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을 일컸습니다.

ERP 시대적 흐름
기업 대내외 환경의 복잡성 및 변화의 주기가 점차 짧아지고 있으며, 기업은 현실에 더욱 빨리 반응하고, 기업체질을 개선하여 더욱 경쟁력 있는 회사로의 성장을 위하여 ERP를 도입합니다.
- 회계 관리
부가세 양식의 자동 업그레이드와 전자신고로 E-BIZ시대에 앞서갑니다.
분개, 복사, 승인 선택 등의 자동화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현금잔액과 대체차이 표시, 실시간 장부조회로 사용자의 입력 오류를 최대한 방지하여 줍니다.
실시간으로 실제 통장내역과 현금 보유 사항을 보여주어 명확한 자금관리를 확보 하였습니다.
부가세율과 상대계정 등의 환경설정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합니다.
계정과목 등 기본정보를 사용자가 직접 추가 정의해 관리하여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감처리 없이 보조장부와 재무제표의 실시간 조회로 유연성이 뛰어 납니다.
입력오류 발견 시 재검색 없이 전표등록으로 바로 링크되어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 줍니다.
모든 영업에서 발생한 자료를 바로 가져와서 명확한 회계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 영업 관리
한번의 수주등록으로 수주, 출고, 입금, 계산서까지 일괄 처리되며 실시간 미수금, 재고관리가 이루어집니다.
출고시 외상, 현금, 통장, 카드를 분리하여 명확한 입금처리를 관리합니다.
여신관리 기능으로 미수금, 출고가능액 관리로 무분별한 외상을 방지하여 줍니다.
부실거래처 관리기능으로 수금이 어려운 거래처에 대한 외상매출을 방지하여 줍니다.
거래처품목별 단가를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 유연한 거래처 대처가 가능합니다.
수주에서 품목별 현재고를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 재고를 명확히 관리합니다.
계산서 발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 계산서 발행의 오류를 방지하여 줍니다.
품목별 기준단가의 다양한 선택으로 품목별 특성에 맞는 기준단가를 제공하여 줍니다.
품목별 할인율 적용으로 사용자의 무분별한 판매를 방지하여 줍니다.
영업용 관리비등록으로 간편한 경비등록과 이중입력, 입력 누락을 방지하여 줍니다.
수주기준 세금계산서와 기타 매출에 의한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유연성을 가집니다.
현장별, 부서별, 사원별 매출계획대비실적 등으로 매출증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자료를 한 화면에서 집계와 상쇄를 바로 보여주어 명확한 자료 조회를 도와줍니다.
입출금에서 할인 등으로 인한 금액 차이를 바로 입력하여 정확한 자료와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 구매/자재 관리
미입고와 이동 중 재고를 보여줌으로 실재고와 가보유 재고현황을 보여줌으로 효율적 재고관리로 원가절감과 업무 효율을 증대 시켜줍니다.
의뢰에서 입고까지의 업무 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 재고의 변동사항을 예상하여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입고의 자동 마감과 중도 마감으로 입고의 편의성을 도와줍니다.
발주량과 입고량, 잔여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 입고품목의 오류를 방지하여 줍니다.
상품의 실사와 상태변경으로 상품의 유연성을 확보합니다.
지사이동과 창고이동의 분류로 이동 상태와 근거, 편의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입고기준 세금계산서와 기타 매입에 의한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유연성을 가집니다.
재고수량 변동발생시 관리자 승인의 과정을 두어 명확한 재고 관리를 가집니다.
안전재고관리로 필요한 구매할 제품을 보여줍니다.
제품의 판매 현황을 보여줌으로 주력제품과 단종 제품을 제공하여 줍니다.
- 무역 관리
OFFER에서 입고까지의 업무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미입고 관리로 무역에서의 장시간의 제품 이동사항을 파악하여 불필요한 제품 주문을 방지합니다.
한도관리로 유연한 L/C개설을 도와 줍니다.
완료와 전체 취소, 부분취소로 변동사항에 대한 간편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비용의 별도 관리로 명확한 수입비용을 제공합니다.
- 원가절감 : 리드타임 단축, 재고 감소, 재고 회전율 높임
- 업무효율 : 업무의 정형화 실시간 처리
- 관리능력 : 품질관리, 협력사 관리, 대내외 신뢰도 향상
- 이익창출 : 상품 및 거래처 동향 분석